신분증, 보온컵, 우산… 고속철에서 분실한 소지품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은?

时事   2024-11-04 16:30   北京  

신분증, 보온컵, 우산

트렁크, 가방…

기차역 분실물센터

려객들의 분실물로 가득 있다.

광주남역 직원 따르면

올해 국경 련휴기간만 해도

역에서는 1000장의 신분증을 주웠다.

쉽게 분실하는 소지품 종류

증명서류: 신분증, 은행카드, 사증, 학생증 등

귀중품: 현금, 노트북, 휴대폰, 보석 등

생활용품: 물컵, 옷, 가방, 트렁크, 우산, 충전 배터리

분실하기 쉬운

입구 : 개찰구에서 신분증을 사용한  손에 쥐고 있다가 실수로 땅에 떨어뜨리거나 신분증을 얕은 주머니에 넣어둔 다른 물건을 꺼낼  분실하는 경우… 신분증을 사용한 후에는 지퍼가 있는 가방이나 주머니에 보관할 것을 권장한다.

안전검사구: 려객들이 안전검사구에서 소지품을 잘못 가져가거나 짐을 루락하는 상황이 쉽게 나타날  있으므로 반드시 자신의 소지품 건수를 확인하길 바란다.

대합실: 어떤객은 배낭 등을 좌석 밑에 놓아 두었다가 급히 차에 오르면서 물건을 두고가기 쉽다. 때문에 자리를 좌석 주변의 짐을 확인하길 바란다.

플랫폼: 렬차를 기다리던 승객들이 물건을 잊고 승차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 컵을 좌석 사물함에 넣어두고 내리는 경우, 급히 차에서 내리면서 선반에 놓아둔 짐을 잊고 내리는 경우, 코트, 모자, 휴대전화 등을 잊고 내리는 경우가 많다...승객들 차에서 내리기 전에 수하물 건수를 확인하 소지품을  챙겨야 한다.

분실한  어떻게 찾을수 을가?

1 철도 12306 App 또는 공식 웹사이트

12306 앱의 경우 오른쪽 하단 [나]를 찾아 “알뜰 서비스” 중의 “분실물”을 클릭하고 요구 따라 관련 정보를 작성하면 된다.

2 12306 철도 고객서비스

렬차편, 위치, 품목 설명, 련락 등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면 철도 부문이 찾아보고 제때에 련락을 것이다.

3 철도 직원에게 도움 하기

분실물접수처, 역 안내데스크의 철도 직원에게 분실물의 위치, 크기, 색상, 소재 등 기본적인 정보를 알려주고 락처를 남긴다.

참고:

1.사전에 전화로 예약할 있다. 역에서는 매일 많은 분실물들을 접수하기 때문에 사전에 관련 역의 분실물센터에 락하여 문의하고 확인한 수령시간을 약정하시길 바란다.

2.수령 당일, 려객은 관련 신분증을 소지하고 물품의 제반 정보를 대조하여 확인한 서명하고 인계받아야 한다.


监制:金光永
审稿:赵香兰
编辑:全锦花
制作:金政翼
하단의 “阅读原文”을 클릭하시면 “아리랑쇼(阿里郎秀)”프로그램을 시청할수 있습니다.

中央广播电视总台朝鲜语
中国朝鲜语广播网(www.krcnr.cn/)是由中央广播电视总台民族语言节目中心主办的国内最权威的朝鲜语新闻网。
 最新文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