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루출문제 심각! 국제우주정거장 “위험상태” 봉착!

时事   2024-11-19 17:01   北京  
미국 우주사이트에 따르면 국제우주정거장의 공기루출문제가 이미 5년째 지속되고 있으며 올 초부터 루출속도가 일시적으로 빨라졌다. 미국 언론은, 국제우주정거장의 공기루출문제가 날로 심각해지면서 우주비행사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미국우주국이 최근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국제우주정거장이 로화문제로 위험한 상태에 빠지고 있다. 그중 공기루출문제가 가장 시급한 문제이다. 미국우주국은 이미 국제우주정거장에 정박한 유인 “드래곤”우주선의 화물적재구역에 림시좌석을 추가해 긴급 철수 수요에 대비할 것을 요구했다. 미국우주국은 국제우주정거장의 위험부담 평가등급을 이미 최고로 상향조정했다. 국제우주정거장 자문위원회는 일전에, 루출 원인과 상황, 위험부담 등 문제에서 미국우주국과 로씨야우주국이 합의를 이루지 못했다고 밝혔다.

루출 현상이 나타난 국제우주정거장 우주실험실은 지속적으로 공기를 넣고압력을 높여야 한다. 2019년 우주비행사가 처음 류출문제를 발견했다. 미국우주국에 따르면 현재 국제우주정거장에 균렬부위가 4곳, “위험부담 부위”가 50곳이 존재하며 공기루출이 매일 정상 기준을 초과했다.

국제우주정거장의 최초 설계기한은 15년이지만 2020년까지 10년 가까이운영기한을 연장하면서 일부 설비의 수명이 기존 설계기한을 크게 넘어섰다. 미국우주국에 따르면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설계기한을 초과한 부품이 588개에 달했다.

监制:金光永
审稿:赵香兰
编辑:咸强根
制作:全龙
하단의 “阅读原文”을 클릭하시면 “아리랑쇼(阿里郎秀)”프로그램을 시청할수 있습니다.

中央广播电视总台朝鲜语
中国朝鲜语广播网(www.krcnr.cn/)是由中央广播电视总台民族语言节目中心主办的国内最权威的朝鲜语新闻网。
 最新文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