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민정부] "종래로 이런 적 없다" - 양로보험사기 앱,신고하라!

文摘   2024-10-04 07:29   吉林  

 조글로 · 潮歌网 

www.zoglo.net 

조선족글로벌네트워크 · 主播微信号:zoglo-net22




   CCTV뉴스에서 일전 보도한 데 따르면 최근 인터넷에 떠도는 '중국양로보험' 앱에 대한 의문과 관련하여 민정부 양로봉사사는 최근 공식경로를 통해 네티즌들의 우려에 정식으로 답했는바, 민정부는 종래로 '중국양로보험'이라는 모바일 앱을 발부했거나 어떠한 기구에도 권한을 주어 발부하도록 한 적이 없다고 명확히 밝혔다.

           

기자가 료해한 데 따르면 민정부의 공식적인 응답은 9월 8일 민정부 공식 웹사이트에 올린 한 네티즌의 댓글 문의에서 비롯되였다. 이 네티즌은 '8대 부문에서 구성한' '중국양로보험' 앱이 시중에 등장했다고 언급했다. 또 사용자가 일일 출석체크, 회의 참여 등 활동을 통해 루적 75일후에 20,000원의 장려를 받을 수 있다며 더 많은 수익을 얻기 위해 사용자들에게 재테크 제품을 구매하도록 권한다고 했다. 동시에 해당 앱은 모든 사용자들이 앱에서 장려자금을 수령하기 전에 '통합카드'를 신청하고 10,000원을 예금하는 것을 조건으로 요구했다고 한다. 이 소식은 로년층 사이에 빠르게 확산되여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불러일으켰다.


사기와 관련될 수 있는 이러한 상황에서 민정부 양로봉사사는 최근 민정부는 종래로 이러한 앱과 관련이 없음을 강조하고 대중이 사기로 인한 개인 재산손실을 보는 것을 피하기 위해 경각심을 높이고 출처를 알 수 없는 소프트웨어 정보를 쉽게 신뢰하지 말라고 주의를 줬다. 


민정부는 또한 이미 참여했거나 손실을 입을 수 있는 사용자에게 즉시 관련 조작을 멈추고 될수록 인츰 현지 공안기관에 신고하여 손실을 만회할 것을 권고했다. 민정부는 이러한 사건에 지속적으로 주의를 기울이고 관련 부문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양로사기 등 위법행위를 공동 단속하면서 로인들의 합법적 권익을 보호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편역: 김은령


     관련뉴스 



[잊지 마세요~!] 2025년도 기본의료보험비용 납부 안내~

[연변] 실업보험금 기준을 조정 통지




 조글로 

防失联微信号:zoglo-net22

조글로 웹사이트에 진입~

潮歌网
조선족글로벌네트워크·사이버박물관
 最新文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