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기상기구: 2024년, 기록상 가장 더운 해가 될 듯

时事   2024-11-17 05:00   吉林  

세계기상기구(WMO)는 <유엔 기후변화협약>(략칭 <협약>) 제29차 당사국 총회(COP29) 기간에 보고서를 발표해 2024년이 기록상 가장 더운 해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이 <2024년 기후 상황 업데이트> 보고서는 6개의 국제 데이터세트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온난화효과를 가진 엘니뇨현상의 추진하에 2024년 1월부터 9월까지 전세계 평균 표면기온은 산업화 이전 평균치보다 약 섭씨 1.54도 높았다. 2024년은 기록상 가장 더운 해가 될 수 있는데 현재 확인된 기록상 가장 더운 해는 2023년이다.

보고서는 대기중 온실가스 수준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기후변화는 한 세대 사이에 급격히 가속화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2015년에서 2024년까지는 기록이 시작된 이래 가장 더운 10년이 될 것이다. 빙하의 얼음 손실, 해수면상승 및 해양온도상승이 모두 가속화되고 있다. 극단적인 날씨 등이 세계 곳곳의 사회, 경제에 심각한 피해를 주고 있다.

세계기상기구 사무총장 셀스트 사울은 월별 및 년간 기온 상승이 일시적으로 섭씨 1.5도를 초과한다고 해도 이는 전세계가 <빠리협정>의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는 의미는 아니라고 말했다. "중요한 것은 매 섭씨 0.1도의 기온상승도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다… 지구 온도상승의 모든 추가적인 증가량마다 기후 극단적인 사건, 영향 및 위험을 증가시킨다."

<빠리협정>에서 제시한 온도제어목표에 따르면 이번 세기말까지 전세계 평균기온이 산업화 이전 수준에 비해 상승폭을 섭씨 2도 이내로 통제해야 하며 기온상승을 섭씨 1.5도 이내로 통제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来源:人民网 朝文版

初审:金成武

复审:金明顺

终审:金敬爱


아래 QR코드를 스캔하여 연변방송APP를 다운로드하면 더 다양한 프로그램과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阅读原文"클릭해주세요

연변TV방송국사이트www.iybtv.com

延边广播电视台 朝文
延边广播电视台(朝文)(www.iybtv.com)是吉林省新闻办公室批准成立,延边广播电视台主办的吉林省重点新闻网站,延边第一视频门户,延边主流网络新闻媒体。
 最新文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