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섭취에 대한 3가지 잘못된 인식

时事   2024-10-19 06:00   吉林  


◈ 우유는 설탕이나 쵸콜레트를 넣어면 영양가가 올라간다


우유를 끓일 때 설탕을 넣으면 고온에서 인체에 유해한 물질이 생성된다. 가끔 달콤한 우유를 마시고 싶다면 우유를 식힌 후 설탕을 첨가하면 되고 쵸콜레트에는 옥살산이 풍부히 들어있기 때문에 우유를 끓일 때 쵸콜레트를 넣으면 옥살산칼시움이 생성되여 신체의 칼시움리용률을 감소시킨다.


◈ 우유를 데울 때 5분간 끓여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우유를 마시기 전에 살균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가 걱정되여서 몇분 동안 끓이는 것을 좋아한다. 실제로 시중에 나와있는 순수우유는 두가지가 있다. 하나는 저온살균우유로 65°C의 저온살균을 통해 유해균을 제거하는 것이고 이런 살균방식은 우유의 영양과 향을 더 잘 보존한다. 다른 하나는 살균우유로 135°C의 고온순간살균방법을 사용한다. 이때 우유는 특정영양소를 조금 잃게 된다. 이 두가지 종류의 우유는 인체에 유해한 세균을 모두 제거했다. 따뜻한 우유를 마시고 싶다면 우유를 데울 때 끓기만 하면 되고 오래 끓일 필요가 없다.


◈ 우유를 마실 때 우유피를 제거한다


우유를 가열하고 식힌 후 표면에 우유피가 한층 있는데 그 주요성분은 지방이다. 많은 사람들은 살이 찌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를 제거하고 마신다. 그러나 이렇게 되면 지방이 제거될 뿐만 아니라 지용성 비타민도 함께 손실된다.



来源:人民网-朝文

监制:崔胜虎

审阅:金波


分享收藏点赞在看

朝闻今日
吉林朝鲜文报是中国省级朝鲜文报纸中唯一的省级党报。主要报道民生方面的新闻,关注中国朝鲜族社会的现状。
 最新文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