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옥타 심천지회] 유럽 빈에서 한인경제인들과의 협력과 교류 강화~

文摘   2024-11-15 05:31   吉林  

 조글로  · 潮歌网  www.zoglo.net


조선족글로벌네트워크 · 主播微信号:zoglo-net22

  • 조글로 협력단체



월드옥타 심천지회

유럽 오스트리아 빈에서

제28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참가 

한인경제인들과의 협력과 교류 강화

'품격 높은 월드옥타, 자존감 있는 자랑스러운 월드옥타, 100년 대계를 준비하는 월드옥타'

심천지회 대표단 대회 참가 영상

 750만 재외동포 최대 경제단체인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 회장 박종범)가 주최한 ‘제28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2024 Korea Business Expo Vienna)’가 지난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오스트리아 빈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대회는 월드옥타 역사상 최초로 유럽에서 열린 행사로,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했습니다.


 대회에는 46개국 89개 도시의 약 850여 명의 회원과 오스트리아 정부 인사, 해외 경제단체 관계자 60여 명, 유럽 현지 기업 바이어 1,0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특히, 300여 개의 부스가 설치된 수출상담회에서는 2,50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제품들이 해외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번 월드옥타 심천지회 대표단은 김충남 지회장을 대표로 최철 이사장, 장한나 수석부회장, 월드옥타 본부 윤리위원회 남기학 위원장, 월드옥타 본부 화동화남지역 이대홍 회장, 월드옥타 3통상위원회 신현국 위원장, 심천지회 정우영 자문위원, 왕성해 부회장 및 가족 등 10여 명으로 구성되어 대회에 참석 하였습니다. 대표단은 이틀 일찍 도착해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문화를 체험한 후 대회에 참석했습니다.


빈 공항에 도착한 심천지회 대표단


대회전 유럽 여행 기념


 대회는 개회식, 임원 회의, 수출상담회, 글로벌 마케터 워크숍, 차세대 글로벌 네트워크 포럼, 월드옥타 한국청년아트페어 VIP 프리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박종범 회장은 개회식에서 “지난 27차례 대회를 통해 월드옥타는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회원들과 함께 정보 공유와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 증진을 도모하는 글로벌 교류의 장으로 성장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이번 대회는 단순한 비즈니스 교류를 넘어 문화 교류의 장으로서도 큰 의미를 가진다”며, 비즈니스와 문화가 접목된 이 대회를 통해 월드옥타가 국내외 기업인들의 밝은 미래를 함께 열어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개회사를 하고 있는 박종범 회장(옥타본부)


 올해 창립 15주년을 맞이한 월드옥타 심천지회는 우수지회로 선정되어 큰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대회 며칠 전, 월드옥타 심천지회 남기학 명예회장은 2024년 장보고 한상 어워드 시상식에서 국회의장상을 수상하여 지회의 위상을 한층 더 높였습니다. 


 심천지회는 지난 15여년간 개인상으로는 대통령 포장, 대통령 표창, 장보고 국회의장상, 산업부 장관상, 코트라 사장상, 국회 포럼 의장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지만, 단체 수상은 처음이라 그 의미가 남다릅니다.

우수지회 표창 시상식


국회의장상 수상자 남기학 회장


 심천지회 대표단은 수출상담회에서 다양한 중소기업의 제품을 소개받고, 상담회를 통해 중국 시장과 유럽 시장 간의 연결고리를 강화하며 상호 이익을 도모하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이로 인해 심천지회는 회원들에게 해외 진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많은 정보를 확보했습니다.


 심천지회 최철 이사장이 지회 회원 디렉토리를 제작하여 대회에 참석한 옥타 회원들에게 배포하고 전자파일도 각 지회에 보내주어 지회와 회원사 홍보에 많은 도움을 주었으며 디렉토리를 받아든 회원들의 극찬을 받았습니다.

고객사와 상담하고 있는 신현국 명예회장


 또한, 월드옥타 심천지회는 대회 기간 중 캐나다 토론토지회, 베트남 하노이지회, 미국 LA 지회와 MOU를 체결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김충남 월드옥타 심천지회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유럽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었고, 유럽, 미국, 아세안 지역의 한인 경제인들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그는 “앞으로도 월드옥타 심천지회가 중국과 전 세계 월드옥타 지회 간의 교류 및 협력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심천지회&미국LA지회 MOU 체결식

심천지회&캐나다 토론토지회 MOU 체결식

심천지회&베트남 하노이지회 MOU 체결식


 심천지회 대표단은 4박 5일간의 세계한인경제인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유쾌한 기분으로 동유럽 여행길에 올랐습니다. 독일, 슬로바키아, 헝가리, 체코 등 여러 나라의 중요한 도시를 여행하며 유럽의 아름다운 풍경과 역사, 문화를 체험하고 식견을 넓혔습니다. 6일여 동안의 즐거운 여행을 마치고 11월 8일 귀국길에 올랐습니다.

미국 덴버지회장&중국 심천지회장&캐나다 토론토지회장 기념 

대회 참가 이모저모


 이번 ‘제28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2024 Korea Business Expo Vienna)’는 한인 경제인들 간의 협력과 교류를 더욱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제공:월드옥타 심천지회


  • 조글로 협력단체

조글로와 협력단체 맺기(안내)

[월드옥타 심천지회] 9월 골프 월례회 성황리에 개최~

[월드옥타 심천지회] 2024년 회장단 워크숍 개최~

[월드옥타 심천지회]김충남 회장,하얼빈지회 방문-협력의 새 장 열다/'2024년 제2기 차세대 무역스쿨'참석

[월드옥타 심천지회] <신 회사법과 세무법> 특강 개최


[월드옥타 심천지회] '2024 동남아지역 경제인대회' 참석


[월드옥타 심천지회] 2024년 두 번째 회원사 방문 성황리에 마쳐~

[월드옥타 심천지회] 2024년 첫 회원사 방문 성황리에 진행

[월드옥타 심천지회] 다양한  활동으로  새 활력  뿜뿜~

[월드옥타 심천지회] 2024년 새롭게 도약! 신년하례회 및 단합대회 개최~



[월드옥타 심천지회] 김충남 제7대 회장으로

조글로 협력단체:

월드옥타 



조글로와 협력단체 맺기(안내)



       중국조선족민간문화예술단체친목회
       북경애심여성네트워크
       연변녀성평생교육협회

 조글로 


조글로 웹사이트에 진입~

潮歌网
조선족글로벌네트워크·사이버박물관
 最新文章